퀵메뉴

오시는길
주차장 안내
전화번호 안내
 

HOME 회원 환자권리장전

환자권리장전

환자 권리존중 및 보호에 관한 지침 한전병원 임직원은 병원을 찾는 모든 환자(고객)분들이 인간으로서의 무한한 존엄성을 가지며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고귀한 존재임을 가슴깊이 새기고 고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은 권리와 의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
환자의 권리

1 존중의 권리
고객의 생명과 인격은 존중되며 최선의 치료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.
2 평등의 권리
고객은 어떠한 이유로도 차별을 받지 않고 평등한 진료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.
3 설명을 듣고 선택할 권리
고객은 의료진으로부터 본인의 질병에 관한 사항과 본인이 받게 될 검사,수술 등의 의료행위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시행여부를 선택할 권리가 있습니다.
4 비밀을 보호 받을 권리
고객은 진료와 관련된 사생활 및 신체상의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가 있습니다.
5 안전을 보호 받을 권리
고객은 병원내의 각종 위험으로부터 신체적 안전을 보호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.

환자의 책임과 의무

  • 1 고객은 의료진에게 모든 의료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해야 합니다.
  • 2 고객은 의료진에 의해 제시된 치료계획을 존중하여야 합니다.
  • 3 고객은 다른 고객의 편의를 위해서 병원 내 공공질서를 지켜야 합니다.